정보/알림
홈
정보/알림
공지사항
Español
회원가입
로그인
협회소개
회원안내
중남미자료실
중남미국가개황
정보/알림
관련사이트
Español
로그인
회원가입
협회소개
인사말
협회연혁
조직도
임원명단
연락처 및 약도
협회 소식
협회 문의하기
회원안내
가입안내 및 혜택
중남미자료실
월간중남미 정보자료
연설문 및 관련자료
국제세미나자료
월례중남미포럼자료
기업지원자료
중남미국가개황
국가/지역 정보
정보/알림
공지사항
중남미 소식
중남미포럼
주한중남미공관 소식
공공 및 기업 오퍼
회원게시판
신간 안내
K-Amigo (계간지)
구인/구직
관련사이트
기관/연구/학과
단체/기구/공관
공지사항
중남미소식
중남미포럼
주한중남미공관소식
공공 및 기업 오퍼
회원게시판
신간안내
K-Amigo (계간지)
구인/구직
공지사항
제목
작성자
비밀번호
첨부파일
내용
경기도 고양시 통일로변 단풍들이 빨갛게 물들었다. 문산 방향으로 달리다 필리핀참전비 앞에서 빠져 1.5㎞ 정도 더 들어가니, 나즈막한 향교(鄕校) 옆 산자락에 붉은 벽돌 건물이 눈에 띄었다. 덕양구 고양동 중남미문화원. 중남미의 열정과 토속적 분위기가 한국의 가을날씨와 제법 잘 어울렸다. 평일 오전인데도 디카 동호인 여럿이 촬영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었다. 중남미문화원은 이복형 전 멕시코 대사 부부가 설립·운영하는 외교통상부 산하 재단법인. 3000여 점 전시품들을 구경하다 보면 어딘가에서 일하고 있는 백발의 대사 부부를 만날 수 있다. 노 부부가 권하는 멕시코산 계피차(Te de canela)에선 멕시코 고원의 청정 기운이 느껴진다. 이번 주말엔 중남미 전통음악 공연까지 열린다고 하니, 한번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이 전 대사는 코스타리카·도미니카·아르헨티나·멕시코 등 중남미 국가들에서 대사직을 지내며, 하나 둘씩 기념품을 모으기 시작한 게 오늘에 이르렀다고 했다. 전통탈·자수·스테인드글라스·공예품 등 다양하다. 심지어 건물 문짝과 계단 난간까지도 멕시코 등에서 공수해 왔다. 전시된 3000여 점 외에 아직 창고에 잠자는 물품들 숫자는 헤아릴 수 없을 지경이다. 야외공원엔 남미 작가들의 조각품도 전시돼 있다. 미술관엔 폴 고갱, 천경자의 그림이 연상되는 도미니카 회화작품 등이 걸려 있다. 1993년 문화원 개장 즈음 외교부 산하 재단법인으로 만들면서 이 모든 것을 기증했다고 한다. 부인 홍갑표씨는 문화원이사장, 이 전 대사는 문화원장직을 맡고 있다. 홍 이사장은 “게릴라가 우글거리는 엘살바도르 산 속에까지 들어가 골동품을 산 적이 있다”며 “30년 넘게 수집했는데 이젠 각 국가들이 국외반출 금지정책을 써 더 이상 가져올 수 없는 것들”이라고 말했다. 문화원 건물도 1997년 고양건축문화 대상을 받았을 정도로 아름답다. 중남미 고위 인사들이 방한하면 이곳을 꼭 찾는다고 한다. 내년엔 작은 성당을 지어 이곳을 진정한 중남미 문화의 축소판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전통 음식 맛보세요 맛있는 전통음식도 관람의 재미를 더 한다. 박물관 2층 식당에서 로비와 창 밖 풍경을 동시에 바라보며 파에야(Paella) 런치 풀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