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과테말라대사관은 아래와 같이 전문직 행정직원을 채용할 예정이오니,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지원서류를 아래 6항의 이메일로 2012.12.24(월)까지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선발인원 : 전문직 행정직원 1인
2. 담당업무
- 주재국의 정치, 경제통상 현안 및 정세분석, 외교공한 작성
- 통ㆍ번역 등 업무수행을 위해 공관 조사연구 활동 지원
- 기타 공관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업무수행
3. 응모자격
o 다음의 자격요건 중 하나 이상을 갖춘 자 우선 선발
- 중남미지역 및 스페인어 분야 석사학위 소지자
- 학사학위 취득 후 3년이상 중남미지역 분야 연구 또는 근무경력자
- 스페인어에 대해 전문적인 통ㆍ번역이 가능한 자 및 관련분야 전문가로 인정할 상당한 이유가 있는 자
o 워드프로세서 및 컴퓨터 능숙자
4. 보수조건
o 계약기간 : 근무 시작일로부터 1년 (1년단위 연장계약)
o 급여조건 : 협의 후 결정(행정직원 보수 운영지침 준용)
- 기본급 : 월 2,550 미불 이내(능력에 따라 조정)
- 기타 제수당 : 주거보조비 월 900 미불, 특수지수당 월 400미불, 상여금, 퇴직금, 실의료비 등 재외공관 행정직원 보수 운영지침에 따라 지급
5. 선발방법
가. 제출서류(서류는 스캔하여 이메일 송부, 채용 확정시 원본 제출)
o 이력서 1부(사진,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기입)
o 자기소개서 스페인어/국문 각 1부(정해진 양식은 없으며, 경력 중심으로 기술)
o 주민등록등본 1부
o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o 외국어시험 성적증명서 및 보유 자격증 사본 1부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는 채용 취소 가능
나. 면접 및 테스트
o 서류 심사 통과자에 한해 면접 및 테스트
- 스페인어, 한국어 활용 능력(writing, speaking) 테스트 등
o 서류심사 통과 및 최종합격 등은 해당자에게만 개별 통보
o 면접심사 통과자는 신원조사 후 채용
6. 서류제출처
o 서류제출처 : jcchoi97@mofat.go.kr (인사 담당 직원 이메일)
※ 제출시 메일 제목을 “전문직 행정직원 응모(성명)”으로 필히 표기
o 인사담당자 : 최진철 2등서기관(이메일로만 문의사항 접수)
o 제출기한 : 2012.12.24(월)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서류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