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남미협회는 한국과 중남미간 상호이해와 우호친선을 증진하고 양 지역간 관계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립해 나가며 경제, 문화 및 학술 분야의 교류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구심체로서 1996년 창설되었습니다.
한·중남미협회는 각종 중남미 관련 행사의 주최 및 지원을 통해 이 지역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중남미 지역과 관련된 국내 기관, 단체, 기업, 개인 간의 협력을 주선하며 중남미 관련 정보 제공 및 출판물 발간 등의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교류 단체들이 우리나라와 중남미 특정 국가간에 양자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는데 반해 한·중남미협회는 교류, 접촉 대상을 중남미 전체 및 모든 나라로 확대하여 폭넓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기존의 경제, 문화, 학술 등 특정분야를 중심으로 한-중남미 관련 교류단체들 간의 연결고리 기능도 수행 함으로써 기존 단체들의 활동을 보완, 지원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는 동시에 이들 간에 보다 폭넓은 정보 및 인적 교류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중남미협회는 인적 교류의 확대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자 “최고의 중남미지역 전문가 육성”이란 목표아래 기존 스페인어 강의 위주의 과정에서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과정으로 탈바꿈하여 2013년 5월부터 「스페인어 아카데미」를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한·중남미협회 「스페인어 아카데미」만의 자부심은
첫째, 중남미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 입니다.
둘째, 한·중남미협회가 제공하고, 지원해 주는 방대한 네트워크 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카데미 수료생들과 함께 미래설계를 한다는 점입니다.
2004년 4월1일 칠레와의 FTA이후 우리나라와 중남미 국가들 간의 관심은 경제분야 외에도 K-POP을 위시한 한류 등 여러 분야에 걸쳐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현실 입니다.
보다 큰 인생의 목표를 「스페인어 아카데미」에서 시작해 보십시오.
더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2013.4.15
한·중남미협회
* 첨부파일: 스페인어아카데미 강의 안내 및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