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7일부터 28일까지 브라질을 시작으로 베네수엘라, 페루, 콜롬비아, 칠레, 과테말라, 멕시코 등 7개국에서 중남미 최대 비보이 축제인 'LG 비보이 챔피언십 2009'(LG B-Boy Championship 2009)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마다 2천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여 비보이들의 춤사위에 열광했고 특히 LG전자의 전략제품인 '아레나폰', '쿠키폰', 음악을 좋아하는 중남미 소비자들 위해 음악기능을 특화한 '뮤직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지난해부터 진행된 'LG 비보이 챔피언십' 행사를 통해 LG전자는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올해 1분기 중남미 휴대전화 시장에서 사상 최고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 SA)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중남미 시장에서 360만대의 휴대전화를 판매해 16.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LG전자 중남미지역본부 변경훈 부사장은 "비보이의 열정이 젊고 역동적인 LG 브랜드 이미지와 조화를 이뤄 중남미 휴대전화 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 지역에 특화된 제품 및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올해 말 각국에서 1위를 차지한 비보이팀 모두를 초청해 중남미지역 결승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pdhis959@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