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정보/알림
중남미소식
공지사항
중남미소식
중남미포럼
주한중남미공관소식
공공 및 기업 오퍼
회원게시판
신간안내
K-Amigo (계간지)
구인/구직
중남미소식
중국-쿠바, 양자관계·협력 증진키로(4.21)
관리자 | 2014-04-22 |    조회수 : 932
중국-쿠바, 양자관계·협력 증진키로


2014/04/21

중국과 쿠바가 양자 관계와 공동의 이익에 관한 협력을 증진키로 했다.

쿠바 공산당 기관지 그란마와 중국 신화통신은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이 지난 주말 쿠바 수도 아바나를 방문해 라울 카스트로 국가평의회 의장과 브루노 로드리게스 외교장관 등을 만나 나눈 대화를 인용해 21일(현지시간) 이같이 보도했다.

왕 부장은 양국이 전통의 친구이자 동지적인 관계임을 강조하고 포괄적인 우호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것이 중국의 일관적인 외교 정책임을 설명했다.
 
두 나라는 이해관계의 상호 협력을 위해 고위급 정치 지도자들의 교류를 강화하자고 왕 부장은 요청했다.

또 관광 분야를 위주로 교역, 투자, 농업, 기간시설, 에너지, 광업 등 전반적인 분야의 협력을 활성화할 것을 제안했다.

작년 쿠바를 여행한 중국인은 2만 2천 명으로 전년보다 18% 증가하는 등 중국인들의 관광은 최근 크게 늘고 있다.

중국인들은 의료 관광을 할 목적으로 쿠바를 많이 찾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중국인들은 작년부터 쿠바에서 은련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라울 카스트로 의장도 중국과의 우호와 정치적인 관계에 대한 신뢰를 표시했다고 신화통신은 전했다.

라울 카스트로 의장은 실용적인 분야에서 협력을 다양화하고 건설 부문의 교류를 확대하자고 말했다.

왕 부장은 쿠바를 시작으로 베네수엘라,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중남미 국가를 방문할 예정이다.

왕 부장의 중남미 국가 방문은 작년 6월 이 지역을 방문한 바 있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올해 다시 방문할 계획이 알려진 가운데 이뤄진 것이다.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동경 특파원
hopema@yna.co.kr
목록
삭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