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정보/알림
중남미소식
공지사항
중남미소식
중남미포럼
주한중남미공관소식
공공 및 기업 오퍼
회원게시판
신간안내
K-Amigo (계간지)
구인/구직
중남미소식
내츄럴솔루션 "볼리비아서 리튬개발 추진"(10.15)
관리자 | 2010-10-18 |    조회수 : 1492
내츄럴솔루션 "볼리비아서 리튬개발 추진"

2010.10.15 17:13
  
볼리비아 리튬 자원 개발에 관한 기본합의서 체결 (서울=연합뉴스) 조보희 기자 = 김신종(오른쪽) 광물자원공사 사장과 미란다(왼쪽) 볼리비아 국영광물공사 사장이 26일 청와대에서 양국 정상이 지켜보는 가운데 볼리비아의 우유니 호수에 매장된 리튬 개발사업에 내년 4월부터 한국광물자원공사를 비롯한 우리 기업들이 참여하는 내용의 기본합의서에 서명하고 있다. 2010.8.26 jobo@yna.co.kr 

해외 자원개발업체인 내츄럴솔루션은 15일 볼리비아 코이파사 소금호수의 리튬 개발에 대한 타당성 조사 계약을 코이파사 시(市) 당국과 맺었다고 밝혔다.

유병관 대표는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리튬 추출 기술과 자본을 갖춘 국내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한 뒤 코이파사시와 합작사를 만들어 리튬 개발의 경제성이 있는지를 1년간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볼리비아 오루로주 광산조합의 윌리 말도나도 대표는 "한국과 볼리비아의 합작회사가 1년 안에 타당성 조사 결과를 내기로 했다"며 "조사결과 경제성이 있으면 신뢰를 바탕으로 합작법인이 사업권 계약의 우선권을 갖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물로 페레스 로하드 코이파사 시장은 "코이파사 소금호수는 2008년 5월 자원 국유화 정책 시행 이전에 시가 사업권을 확보한 것"이라며 이번 개발사업을 놓고 중앙정부와 교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애초 에보 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의 친동생도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방한 도중 건강문제로 귀국해 불참했다고 이 회사 측은 해명했다. 

(서울=연합뉴스) 강훈상 기자 hskang@yna.co.kr
목록
삭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