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정보/알림
중남미소식
공지사항
중남미소식
중남미포럼
주한중남미공관소식
공공 및 기업 오퍼
회원게시판
신간안내
K-Amigo (계간지)
구인/구직
중남미소식
남미국가연합, 베네수엘라 대책 긴급정상회의 소집
관리자 | 2013-04-18 |    조회수 : 956
남미국가연합, 베네수엘라 대책 긴급정상회의 소집



2013/04/18

남미 정상들, 마두로 지지 확인…대통령 취임식에도 참석

남미대륙 12개국으로 이루어진 남미국가연합이 대통령 재선거 이후 혼란을 겪는 베네수엘라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긴급 정상회의를 한다.

17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을 비롯한 남미국가연합 정상들은 18일 페루 수도 리마에서 만나 베네수엘라 정국에 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페루는 현재 남미국가연합 순번의장국이다.

정상들은 지난 14일 치러진 베네수엘라 대통령 재선거에서 승리한 니콜라스 마두로 당선자에 대한 공식적인 지지 의사를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남미국가연합은 지난 15일 발표한 성명에서 베네수엘라 대통령 재선거 결과를 존중하라고 촉구했다.

성명에는 라틴아메리카통합기구(ALADI)도 가세했다. 라틴아메리카통합기구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에콰도르, 파라과이, 페루, 우루과이, 멕시코, 콜롬비아, 볼리비아, 베네수엘라 등이 참여하는 국제기구다.

이어 남미공동시장(메르코수르)도 베네수엘라 대통령 재선거가 투명하게 치러졌으며 마두로 임시대통령의 승리를 축하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메르코수르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우루과이, 파라과이, 베네수엘라 등 5개국으로 이뤄져 있다.

한편 남미 각국 정상들은 남미국가연합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나서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를 방문, 19일 열리는 마두로 당선자 취임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브라질리아=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fidelis21c@yna.co.kr

목록
삭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