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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남미 방송 시장, 한류 콘텐츠에 주목
관리자 | 2013-06-05 |    조회수 : 1036
중남미 방송 시장, 한류 콘텐츠에 주목



2013/06/05

'포럼 브라질 TV'서 최신형 스마트TV로 드라마·케이팝 소개

중남미 지역의 방송 콘텐츠 시장이 한류 콘텐츠에 주목하고 있다.

중남미 최대 규모의 방송 콘텐츠 마켓으로 꼽히는 '포럼 브라질 TV'가 4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시에서 열렸다.

올해로 14회째인 '포럼 브라질 TV'는 브라질 등 포르투갈어 사용 국가를 비롯해 북미와 중남미,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의 지상파 TV와 케이블 TV, 위성방송사와 방송 콘텐츠 업체가 참가하는 행사다.

행사장에 마련된 한류 콘텐츠 부스에는 LG전자의 울트라 HD 84인치 TV가 설치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입체적 음향 효과를 특징으로 하는 시네마 3D 블루레이 홈 시어터와 시네마 스크린 TV, 스마트 TV 등도 동원됐다.

MBC 미주법인 관계자는 "중남미 지역은 방송 콘텐츠 분야에서도 신흥시장으로 평가된다"면서 "시장의 보수성과 법적·제도적 장벽을 넘으려면 시장 개척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7∼8월 중에는 상파울루 시에서 한국문화원이 개원할 예정이어서 방송 콘텐츠를 포함한 한류 확산에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파울루에 들어서는 한국문화원은 전 세계에서 25번째이자 중남미 지역에서는 아르헨티나와 멕시코에 이어 3번째다.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fidelis21c@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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