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전자상거래(EC) 시장 현황
□ 2017년 멕시코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사상 최대치 기록
◌ 멕시코 금융소비자보호위원회(Condusef)에 따르면, 전자상거래의 ‘17년 3분기 누적 거래 수는 1.1억 건으로 ‘16년 대비 43% 증가함.
-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선호하던 ‘16년과 달리 ‘17년에는 신용카드(45%)보다 직불카드(55%)를 더 많이 사용함.
◌ 전자상거래 주요 소비 연령층은 18~34세이고, 주로 도시 지역인 Ciudad de México(22%), Estado de México(13%), Jalisco(9%), Nuevo León(7%)에서 많이 사용함.
◌ 전자상거래를 통해 구매한 주요 물품은 의류·액세서리, 디지털 다운로드, 행사 티켓, 여행 관련 상품 등으로 확인됨.
출처: América Economía(2017.2.4)
https://www.americaeconomia.com/economia-mercados/comercio/mexico-rompio-record-de-compras-en-internet-al-sumar-us48m-en-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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